언어의 미묘함을 이해하고, 사용자가 실제로 필요로 하는 정보와 맞는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고양이 사진’을 예로 들면, 고양이 종류, 고양이 건강 관리와 같은 여러 연관 키워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며 검색 신뢰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b. 메타 태그와 제목 태그: 메타 태그 작성법과 제목 태그의 중요성
- 결제 시 후기 작성을 요청하거나, 눈에 잘 띄는 곳에 후기 작성 요청 팝을 설치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 그중 효과가 좋은 WHITE마켓팅의 자체솔루션을 통해 최고의 순위를 이끌어 냅니다.
- 특별히 습득해야 할 전문 지식이나 기술이 없어 문해력이 낮은 사람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왕 블로그를 쓰는 김에 사람들이 찾아서 읽을 수 있게 쓰는게 좋지 않나? 이처럼 롱테일 키워드를 통해 특정 타겟 오디언스를 정확하게 타겟팅하고, SERP에서 우위를 점하며, 사이트의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 공략은 SEO 전략의 중요한 부분으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접근해야 합니다. 다수의 웹사이트에서는 이미지에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글은 이미지 내의 텍스트를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지만, 인간과 같이 정확하게 해석하지는 못합니다. 최상의 SEO 방법은 중요한 텍스트를 이미지에 포함시키지 않는 것입니다.
롱테일 키워드 공략 전략
이러한 연관 검색어를 통해서 사람들이 어떤 의도로 이 키워드를 검색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곳에 보여지는 연관 검색어 중에 내가 써야할 콘텐츠에 적절히 관련된 키워드를 뽑아내고 그것을 콘텐츠에 녹여내는 것이 좋습니다. LSI 키워드는 단순히 단어의 동의어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동차 구매 가이드에 관한 글을 쓰고 주소월드 있다고 해서 자동차의 동의어인 “차량” 키워드를 계속 넣게 된다면 오히려 검색 엔진 입장에서는 콘텐츠의 주제를 파악하기 힘들어지는 상황이 발생할 것입니다. 활용할 적절한 타겟 키워드를 정했다면 그것을 활용할 차례입니다. 온라인 비즈니스는 대부분 비즈니스를 위한 웹사이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팸 감지를 위한 알고리즘 변경만 있을 뿐 구글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은 동일하므로 업데이트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주요 키워드 4개까지 가능하며, 키워드는 최소 2-3단어로 구성된 키워드여야 조합이어야합니다. 사실 글을 쓰는 블로그의 주제에 따라서 다르지만, 최소 1분은 넘기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본인의 글이 2분이 넘는다면 상단에 노출될 확률은 정말 많이 올라갑니다.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티스토리이기 때문에 최초로 다음 유입이 가장 높았었다.
키워드 최적화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맞는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에서는 검색의도라는 기법이 도입된지 오래이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키워드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작성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화이트햇은 자연적으로 생긴 좋은 백링크를 의미하고, 블랙햇은 인위적으로 생긴 백링크를 의미합니다. 구글은 인위적인 순위 작업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블랙햇 백링크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블랙햇 백링크 작업이 된 홈페이지를 발견하면, 점수를 오히려 낮춰버리죠.